[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마음애 심리상담센터 (이하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2항에 의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회사 홈페이지상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 성립됩니다.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하여 회사 홈페이지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회사 홈페이지상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회사 홈페이지상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정보통신 시스템 등 정기점검/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개별 통지하거나,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는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의무]
제 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경우 또는 제품소개 등 회사 내부 목적으로 이용하는 데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제3자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2조 회원의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회사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주식회사ED 웹 마스터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원은 이름, ID,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식회사ED 웹 마스터에게 메일을 보내면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됩니다.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여부는 기존의 ID,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이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2조 서비스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