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뇌기능분석뇌파검사
  • 뇌를 알아야 나를 안다. 뇌를 알아야 자신의 건강과 능력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학습능력과 업무능력 등 활동능력의 근본적인 배경은 뇌에 달려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이 뇌에 저장되어 기억되는 것과 같이 과거의 병에 걸 린 병력도 뇌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유전자와 생활환경 및 약물에 의한 영향이 결국 뇌에 적용되어 뇌 상태가 달라지고 능력이 결정됩니다. 우리가 공부를 잘하고 못하 는 이유는 주변 환경이나 유전자보다 뇌에서 쉽게 발견될 수 있습 니다. 우리의 모든 상태를 조절하는 뇌의 상태를 정확히 알아야 현재 자신의 상태와 능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정확히 알게 되면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 살아있는 뇌의 상태를 본다. 뇌기능분석은 기존의 IQ검사나 적성검사, 인성검사 등 설문지와 문제풀이 방식을 통한 간접분석과 달리 뇌의 발달상태, 활성상태, 균형상태, 주의집중능력, 휴식능력, 학습능력 등을 뇌파로 측정하 여 정량적으로 직접 분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결과가 객관적 이고 과학적입니다. 자신의 뇌파를 정밀 측정하여, 각성 활동에 반 드시 필요한 휴식, 주의력, 집중력 등 세가지 상태에 대해 뉴로피 드백 테스트를 함으로서 뇌의 자율신경계 자기조절능력을 과학적 으로 분석하여 살아있는 뇌의 기능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 한 개안과 패안시의 뇌파를 비교 분석하여 시각정보에 대한 뇌의 반응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뇌기능 뿐 만 아니라 육체적 건강 상태까지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 뇌 건강상태와 학습능력 및 업무능력 등 활동능력을 파악한다. 자율신경계의 자기조절능력, 뇌의 발달정도를 나타내는 기초율동 분석, 뇌의 각성정도를 알 수 있는 주의지수, 뇌의 활성상태를 파악 하는 활성지수, 정서적인 균형정도를 파악하는 정서지수,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는 스트레스 지수, 좌뇌와 우뇌의 균형 상태를 파악하는 좌 우뇌 균형 분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를 종합하여 뇌기능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주는 뇌기능지수가 있습니다.
  • 가장 효과적인 개인별 맞춤형 뇌 계발 방법을 제시한다. 모든 사람의 뇌는 서로 다릅니다. 똑 같은 패턴의 단순 청각자극 이나 시각자극으로는 각자 다른 뇌 특성에 맞춰 훈련시킬 수 없습 니다.
    뇌기능 분석은 각자의 뇌 특성에 맞추어 자신에게 최적인 맞춤형 뇌 계발 훈련방법을 제시합니다. 100여년의 뇌 연구 결과 가장 과학적인 뇌 훈련기술로 인정받은 뉴로피드백 방법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자율조절 훈련을 하여 뇌의 전체적인 발달과 활성 및 균형 을 이루어냅니다. 뇌기능을 최적화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활동하도 록 하며, 자신의 뇌 능력을 극대화하고, 좌 우뇌 균형을 맞춰 노를 건강하게 하여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발달을 도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