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하기

게시판
제목 [성인(개인)상담] 직장내 스트레스로 공황장애가 생긴 것 같아요
작성자 김동주
등록일 2020.07.2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20살이 되자마자 취업하고 약 3개월간 직장 생활을 했습니다.
회사 규모도 작고 인원도 적어 업무량이 굉장히 많아서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았습니다.
게다가 사무직으로 입사하였지만 하루 업무중 창고 일도 굉장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체력적으로도 힘들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상사는 업무 외적인 일로도 직원들 앞에서 저에게 소리를 지르고 같은 건물 내에 다른 사무실 사람들에게도
저를 싸가지 없는 여직원이라며 대놓고 폄하하고 업무량이 많아 야근을 하면 그거 갖고도 혼을 내고,,
하루도 조용히 넘어가는 날이 없어 매일 밤마다 출근해야 될 생각에 잠겨 심장이 뛰고 눈물이 나서 지쳐 잠들었습니다.
월요일마다 출근하는게 두려워 가족에게 죽어도 출근하기 싫다고 어거지를 피우다 겨우 진정 되면 출근하고,,
얼마전에는 속이 안좋아 점심을 먹지 않았습니다. 식사하러 다들 나가시고 혼자 남게 되자마자
심장이 미친듯이 뛰고 기절할 것 같이 울음이 났습니다. 다른 직원분들이 식사하고 사무실로 돌아오실 때까지요..
사무실이라는 공간에 도저히 못 있겠어서 생리통이라고 거짓말까지 하며 병원으로 도망치듯 나왔습니다.
그렇게 사직서를 제출하고 계약기간이 끝난 상태에서도 인수인계 때문에 3일을 더 출근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이 마무리 되지 않았단 이유로 그 다음주 이틀을 무급으로 더 나오라고 하더군요 얼굴보고는
거절하지 못했지만 주말에 문자로 나가지 않겠다고 통보하고 잠수타는 중입니다.

이제 더 이상 발붙이지도 않을 회사지만 계속 오는 전화와 카톡으로 밤, 아침이면 심장이 떨리고 눈물이 납니다.
자가진단 결과 공황발작으로 나왔지만 정확히 공황장애가 맞는지, 현상태에 상담이 필요한지 문의드립니다.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에서 답변드립니다
인천 심리상담센터 '마음애'에서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