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지지능검사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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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아이의 현재 심리 정서 상태가 어떠한 상태일까?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마음을 들여다 보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심리검사는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임상심리전문가에 의해서 진행됩니다.
  • K-ABC (카우프만 아동용 지능검사)
    • K-ABC (카우프만 아동용 지능검사)는?
    • 영재아동 판별 및 좌뇌 IQ, 우뇌 IQ, 인지과정처리 IQ, 습득도 IQ측정을 하는 검사로서, 정보처리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된 검사로서 기존 내용중심의 검사와 달리 아동이 왜 그러한 정도의 수행을하였는지에 대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학교 현장이나 교육현장에서 문제해결능력과 학습한 정도를 서로 비교할 수 입니다.

      또한 좌뇌지향적인지, 우뇌지향적인지에 대한 비교분석이 가능합니다. 하위요인 점수를 기초로 강약분석이 가능하며 구체적인대안을 제시해 주는 검사입니다.

      ※ 이 검사는 유아 및 아동의 종합심리검사에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검사입니다.
  • CAS (종합인지기능 진단검사, Cognitive Assessment System)
    • CAS (종합인지기능 진단검사)는?
    • 영재아동 판별, 성취수준 예측, 학습의 강약점진단, IQ측정, 특수아동평가, ADHD 진단 등이 가능한 검사로서, 우리가 보통 지능이라고 부르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하여 그 밑에 깔려있는 인지기능을 진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검사입니다. 신경심리학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근래에 중시되는 상위인지 과정인 계획기능과 비지적 요소로 알려졌던 주의집중을 포함시켜 인지기능을광범위하게 진단ㆍ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영재아동 판별
    • PASS 처리과정에 기초하여, 정상아동의 인지적 특성을 찾아 내거나 영재아동을 변별하고자 하는 경우 진단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아동의 평가
    • 뇌성마비아동, 뇌손상아동, 시-청각 장애아동들을 진단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정신지체 및 ADHD 아동의 평가
    • 매우 적은 수준의 지식만을 요구하고 인지과정의 측정범위가 넓기 때문에 정신지체 아동 및 ADHD 아동을 진단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정서장애 아동 평가
    • 심각한 정서적 방해요인을 가진 아이들은 행동을 통제하기 어렵고, 충동적인 성향이 있는데 이러한 경향은 CAS의 계획기능과 매우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서장애 아동을 평가하는데 유용합니다.
    계획기능에 문제를 가진 아동의 평가
    • 계획 및 조직화에 대한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평가 수단을 제공하므로 아이들의 행동 조직화를 민감하게 평가할 수 있으며, 행동전략생성, 충동억제, 공식화 등의 측정에 매우 유용합니다.
  • CIS-A (사회적응검사, Community Integration Skills-Assessment)
    • CICIS-A (지역사회적응검사)는?
    • 정신지체 및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적응기술 수준 파악 및 훈련을 위한 검사로서, 정신지체인이나 발달장애인이 그들이 속한 지역사회에 통합되는 데 필수적인 적응기술들을 가지고 있는지를포괄적으로 검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훈련 및 재활계획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K-Leiter-R (비언어성 지능검사, Korean-Leiter International performance Scale - Revised)
    • 비언어성 지능검사(K-Leiter-R)는?
    • 일반적인 지능검사가 불가능한 아동의 지능, 주의력 및 기억력평가로서, 비언어적인 지능검사로써 유아들의 지적 능력, 주의력및 기억력을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지능검사로평가받을 수 없는 장애 아동들의 지적 능력, 주의력 및 기억력을평가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장애, 청각장애, 뇌손상, ADHD,학습장애 등 아동의 지적 능력 및 기억력과 주의력을 측정할 수있는 비언어적 지능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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