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무료심리상담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홈 > 커뮤니티 > 온라인무료심리상담

게시판
제목 [성인(개인)상담]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에서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온라인상담실 등록일 2024.05.03
첨부파일
저는 02년생으로 23살(만으로는 21살)이고, 청소년때부터 우울증 비슷한 증세를 보인 경험이 많았고 자살 시도도 여러번 있었습니다.

청소년기를 지나 대학교, 학원 등을 거치면서 지난달 사무직으로 취직하기 전까지는 정말 24시간 중 자살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던 시간이 10시간도 안 될 정도로 자주 생각했고 구체적인 계획까지 세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죽고 싶은게 아니라 이렇게 살기 싫은 걸꺼야라고 자신을 타이르고, '사람과 함께하고 관계를 맺는 것이 고통이고 스트레스이니 돈을 악착같이 모와 빨리 은퇴하는 파이어족이 되고 그 돈으로 아무도 날 모르는 곳에서 평생 혼자 살자'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근 일주일에 들어 '앞으로 최소 10년을 개고생 할 텐데 차라리 일찍 죽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자꾸 머릿속에 자리를 차지하는 기분이 들어요. 근무를 안 할때는 폰이나 그런걸로 딴 생각하려 하는데, 근무에서는 힘들어요 .회사에서그런 생각을 떨칠 수 있을만한 핸드폰 사용하지 않는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 변 ====================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입니다.

청소년 시절부터 겪어온 우울증과 자살 시도는 매우 힘든 경험임에 틀림없고,
그런 상황들을 헤쳐 나오신 것 자체가 큰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때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상담을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감정들과 상황들을 혼자 해결하려 하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 가족 또는 동료와의 대화는 당신이 느끼는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감정과 생각들은 극복 가능하며,
이를 위해 많은 사람들과 자원이 여러분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상담예약 : 032-518-8088

감사합니다.
간혹 갑작스럽게 우울 증세가 나타나요
불안한 마음..조급함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