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무료심리상담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홈 > 커뮤니티 > 온라인무료심리상담

게시판
제목 [성인(개인)상담]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에서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온라인상담실 등록일 2024.07.24
첨부파일
유학 갔다와서 귀국한지 이제 1년이 다되어가는데 아직 이렇다 할 직장도 수입도 없고, 알바처럼 미미하게 돈 벌고있고, 부모님은 눈이 높아서 돈많고 집안좋은 남자랑 결혼하길 바라는것도 너무너무 부담스러워요. 제가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는 임용준비중인데, 남자친구도 시험이 얼마 안남아서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제가 의지할수도 없고.. 자꾸 남자친구랑도 사소한걸로 다투게 되고, 그러던 와중에 부모님이 선자리 나가보라고 하는데 지금 남자친구 있는걸 숨기고있는 상태여서 거절할 명분도 많이 없고.. 또 괜히 거절했다가 내가 나중에 후회할까봐 두렵기도 해요.
남자친구랑 같은 동호회에 있는데 동호회 회식에서 다른 여자회원분이 술취해서 남자친구한테 스킨십 하는데 그걸 단호하게 거절 못해서 그걸로도 싸우고
요즘 연애도 제 앞날도 아무것도 제대로돌아가는게 없는거같아서 너무 막막하고 속상해요. 시도때도없이 눈물이나요.. 남자친구한테 서운함을 말할때마다 똑같은 이유로 계속 싸우는게 본인도 답답하고 시험때까지만 좀 참아줄수 있냐고 해서 노력하고있는데 맘처럼 잘 안되고... 힘들어요..

==================== 답 변 ====================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입니다.

유학 후 귀국한 지 1년이 되었지만 아직 직장과 수입이 안정되지 않아 힘드시겠어요.
부모님의 결혼 압박과 남자친구의 시험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도 크시겠네요.
현재 남자친구와 사소한 일로 다투고,
선 자리를 권유받아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이 혼란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와의 다툼, 특히 동호회 회식에서 다른 여자 회원과의 문제로 인해 더 힘드셨을 텐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연애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눈물도 자주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가 시험 준비로 예민한 시기이니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기대와 자신의 감정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솔직한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필요한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친구나 가족, 또는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감정을 정리하고 위로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필요하실 경우, 가까운 심리상담센터에서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심리적 정신적인 치유와 스스로를 돌보며 조금씩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예약 : 032-518-8088



인생이 뭐하나 잘 풀리는게 없는거같아요
의부증.성격관련상담 받고싶습니다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