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하는 질문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홈 >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게시판
제목 [상담비용] 상담비가 기관마다 왜 차이가 나죠?


본센터에 문의전화를 주시는 분들중 가장 많은 질문이 역시 상담료에 대한 부분입니다.

몇군데의 상담센터에만 문의를 해 보셔도 상담료가 각 기관마다 상당한 차이가 나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상담료가 차이가 나는 이유를 객관적으로 그 이유를 밝히기는 어렵습니다. 우선은 그 기관이 위치한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 강남 같은 곳은 센터가 들어선 건물의 임대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상담비용 또한 비싸게 책정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즉, 즉 상담의 질과는 관련없는 요인으로 비싸게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두번째로는 상담기관의 규모나 상담사의 권위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즉, 상담기관의 규모가 크다면 부대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 밖에 없고 그것은 상담료에 영향을 끼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사의 권위의 부분은 기관을 운영하는 상담사가 학술적으로 유명하다던지 텔레비전 같은 언론메체에 자주 얼굴을 비춰서 지명도를 높힌 분들의 경우에는 상담료를 강하게 책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맹점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특히 본센터 원장 같은 경우는 각종 공중파 텔레비전에서 출연요청 섭외가 와도 잘 응하지 않고, 오히려 다문화여성들의 폭력피해자들을 위한 상담봉사활동에 시간을 할애하는 분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전글 상담센터에서 약물처방도 합니까?
다음글 종합심리검사 비용이 기관마다 상당한 차이가 있던데 왜 그러죠?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