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무료심리상담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홈 > 커뮤니티 > 온라인무료심리상담

게시판
제목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에서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온라인상담실 등록일 2023.01.1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남자아이 두명의 아기엄마 입니다.
어디부터 말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신랑하고 성향이 잘 맞지 않습니다.
사실 신랑은 그 어느 누구와도 잘 맞지가 않아요. 처음에는 잘지내는듯 싶지만 시간이 지나면 신랑 성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맞는다는 이야기를 하고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해요.
아이들이 이제는 6살, 8살 손이 많이 가는 시기는 좀 지나서 첫째는 혼자 학교도 다니고 밥도 스스로 잘 먹어서 아이들 문제로 많이 다투지는 않지만 제가 제일 걱정 되는것은 사회생활이에요.
사람들하고 얘기를 하더라도 본인이 관심있는 부분만 말을 많이하고 누가 이야기를 하려고 화두를 던져도 본인이 아는 얘기면 다 가로채서 이야기를 하고 본인이 관심없는 얘기는 잘 듣지도 않아요 나중에 이야기하면 처음 듣는 것처럼 굴때도 많구요. 그리고 많은 말도 핀트가 맞지 않는다거나 주의가 산만해요.
어릴때 부모님한테 단 한번도 훈계나 지적을 받은적이 없고 되게 마음대로 커서 그런지 사람들 눈치를 보거나 배려를 한다거나 이런게 되게 많이 부족한 사람인데 나쁜 사람은 아니에요. 사회생활에 기본을 알았으면 좋겠는데 마흔이 넘었고 새로 들어간 직장이 이제 한달째인데 남들 다 퇴근하지 않더라고 (상사포함) 회사에 이슈가 있더라도 6시 땡치면 가방싸매고 퇴근해서 집에와요. 와서 한단 소리가 회사에 지금 무슨 일이 생겼다 팀장님이 전화받고 있더라 하는데 본인은 혼자 가방매고 왔다는거에요 ....
아이들 이제 교육비도 많이 들고 이사도 가야하는데 저렇게 눈치가 없어서.. 제대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지..
또 방법이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 답 변 ====================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입니다.

남편분깨서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사회성이 없는 문제로 걱정이 많으시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온라인상의 답변으로 남편분의 성향이나 사회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닙니다.
아직 자녀들이 어리고 가장으로서 책임에는 정상적인 직장생활을 포함한 사회적인 활동이 포함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여러 요인이 있으시겠지만, 남편분의 전반적인 기질이나 성격, 인성검사 등에 의한 심층적인 심리상담이 필요하며
가능하다면 부부가 함께 참여한 부부상담을 진행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내분의 문제라기 보다는 남편분의 사회성 결여 등의 문제인 것이므로
남편분에 대한 심층 상담이 필요하고 사회성치유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아내분이 포함된 부부상담의 과정 또한 필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남편을 잘 설득하셔서 가능한 조속한 시일에 가까운 심리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눈치없는 남편 때문에 사회생활이 많이 걱정됩니다.
자꾸만 우울해지는 이유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