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심리상담 - 학습장애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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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머리는 그다지 나쁜 것 같지 않은데 공부를 못해 걱정이신가요?주의집중을 못하고 산만해서 어려움이 많으시지요?
  • 고민하지 마세요.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 학습장애란?개인의 내적 요인으로 인하여 듣기, 말하기, 주의집중, 지각(知覺),기억, 문제 해결 등의 학습기능이나 읽기, 쓰기, 수학 등 학업 성취영역에서 현저하게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경우에는 학습장애를의심해 봐야 합니다.
 
  • 학습장애의 원인
    • 학습장애의 경우 대부분 그 원인을 정확하게 단정하기는 매우 어려우나 크게 기질적. 생물학적 요인,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의 세 가지 범주가제시되고 있다. 환경적 요인의 경우 경제적으로 빈곤한 환경, 빈약한 사회적, 정서적, 지적 환경, 부적절한 영양 공급 등의 환경적인 불이익을경험한 아동들에게서 학습 문제가 나타날 확률이 더 크다는 결과들이 나와 있긴 하지만, 단정 지을 수는 없겠습니다.
 
  • 학습장애 의 특성
    • 평균 이상의 지적기능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주의집중이나 지각, 기억력 등의 결함으로 인해서 특정 기술의 학습에 심각한 장애를 보이는 학습장애아들은 다양한 행동적 특성을 보입니다. 주로 학습전략의 결핍이나 적용에 있어서의 어려움으로 인한 낮은 학업성취, 학습된 무기력, 낮은자아개념 등입니다. 또한 주의집중장애와 과다 행동성 주의집중장애가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시.청각 자극을 받아들이고 정리하고 해석하는데 있어서 결함을 보이는 지각장애, 기억력과 인지적인 면에서의 문제를 보이기도 합니다. 
 
  • 학습장애의 이해
  • 학습장애 학생들에 대해 흔히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예를 통해 학습장애를 바르게 이해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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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공부를 못한다고 모두 학습장애는 아닙니다.  
    • 공부를 못하는 아동들 가운데는 지능이 떨어지는 아동, 시각에 문제가 있는 아동, 청각에 문제가 있는 아동, 혹은 사회 . 경제적환경이 문제가 되는 아동들은 각각 정신 지체아. 시각장애아. 청각장애아. 문화실조아 등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공부를 못한다고 해서 학습장애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2. 학습장애아는 지능지수(IQ)가 낮지 않습니다. 
    • 학습장애아를 규정하는 몇 가지 기준들 중 지적 능력은 보통 혹은 그 이상인데도 불구하고 학업성취가 크게 떨어지는 것에 한정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지능은 괜찮은데, 혹은 다른 과목을 하는 것을 보면 이 과목도 지금보다는 훨씬 더 잘할 것 같은데,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 과목에만 현저하게 떨어지는 아동이 곧 학습장애 입니다. 
      3.학습장애는 유전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 학습장애라는 말을 흔히 학습부진. 학업부진. 학습지체. 문화 실조 등의 개념과 혼동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학습장애아는엄연한 장애의 한 분류로서 특수 교육의 대상인 반면, 학습부진아 등의 개념은 일반 교육 내에서 다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학습장애란 듣기 . 말하기 . 읽기 . 쓰기 . 수학 등 특정 영역의 능력이 기대치에서 훨씬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수학장애 . 쓰기 장애 등으로 분류됩니다. 다른 과목은 그런 대로 괜찮은데 덧셈 . 뺄셈만 유독 하지 못한다면 그 아동은 수학 학습장애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 마음애의 학습장애 프로그램
    • 정서상담, 학습코칭, 인지학습상담이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 주1회~2회 진행됩니다.
    •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을 병행함으로서, 부모님의 양육태도개선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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